본문 바로가기
movies and dramas

미스터리 탐정 추리 스릴러 영화 나이브스 아웃

by Edmund 2023. 2. 20.

"나이브스 아웃"은 영화 리퍼, 스타워즈:라스트 제다이를 연출한 라이언 존슨이 각본 및 감독을 맡은 2019년 미스터리 모던 추리 스릴러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가족과 신뢰의 중요성뿐만 아니라 계급, 특권, 부의 타락한 영향이라는 주제를 탐구합니다. 

 

개봉 : 2019.12.04.
등급 : 12세 관람가
장르 : 미스터리, 스릴러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130분
배급 : ㈜올스타엔터테인먼트

 

나이브스 아웃

 

 

 

 

 

 

1. 등장인물 및 출연진

 

 

 

1) 베누아 블랑 역 - 다니엘 크레이그


익명의 누군가로부터 거액의 의뢰를 받고 할란 트롬비의 살인에 대한 조사를 의뢰받은 명문 사립 탐정. 트롬비 가족들 대부분은 그가 테니스 선수와 발레 무용수들의 살인사건을 해결한 것으로 알려져 그를 알아볼 정도로 유명하고, 글래스 어니언조차 그의 이름을 듣자마자 블랑을 언급할 정도로 유명하다.

 

 

2) 할란 트롬비 역 - 크리스토퍼 플러머


노년의 유명 추리작가 그는 소설을 써서 6천만 달러 상당의 돈을 번 자수성가한 부자이며, 마르타와 같은 직원들을 배려하는 사려 깊은 노인이다. 첫째 딸 린다의 가족을 제외한 나머지 할렌 가족은 잘 부양되고 있다. 그러나 85번째 생일 파티 다음날, 그는 목에 상처를 입고 죽은 채로 발견된다. 작품의 관점에서 보면 대부분 과거 추억의 장면에 등장한다.

 

 

3) 린다 드라이스데일 역 - 제이미 리 커티스


할란의 첫째 딸입니다. 자수성가한 부동산 사업체 사장으로 남편과 함께 사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똑똑하고 유능했기 때문에 베누아 블랑 형사의 함정 취조에 넘어가지 않은 유일한 사람이었다. 트롬비 집안의 유일한 가장 할란과 대립하지 않는 가족 구성원으로, 장녀로서 사실상 가족의 우두머리 역할을 한다.

 

 

나이브스 아웃(2)

 

 

4) 리처드 드라이스데일 역 - 돈 존슨


할란의 첫째 사위는 린다와 함께 사업을 운영하지만, 그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그녀가 린다와 결혼했을 때, 그녀는 이혼하면 돈을 주지 않는 혼전 계약서에 서명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아내와 몰래 바람을 피우고 있고, 할란은 알게 된다. 정치적으로 그는 전통적인 공화당 지지자들을 대표하여 말하고 보수적인 발언을 한다.

 

 

5) 휴 랜섬 드라이스데일 역 - 크리스 에반스


린다와 리처드의 아들이다. 할란의 손자들 첫 번째 이름은 "휴"이지만, 가정부 프랑을 제외하고는 모두들 그것을 중간 이름인 "랜섬"이라고 부른다. 그는 좋은 면에서는 정직하고 활기차지만 나쁜 면에서는 재미있는 것을 좋아하고 비열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할란의 자기 인증을 받은 후손들은 그를 가장 많이 닮았다. 그는 가족의 돈으로 많은 일을 해왔기 때문에 가족은 물론 가정부와도 사이가 좋지 않고, 반려견과도 사이가 좋지 않다.

 

 

6) 조니 트롬비 역 - 토니 콜렛


닐의 아내로 할란의 둘째 아들이자 할란의 맏며느리이다. 메그의 어머니이기도 하다. 그녀의 남편 닐은 15년 전 사고로 사망했지만, 여전히 트롬비 가족의 일원이다. 화장품 회사 플람의 사장이지만 사업에 실속이 없고, 딸 메그가 주는 돈 없이는 딸 메그의 학비를 낼 수 없는 것도 파산 위기에 처했기 때문이다. 가족 내에서 그녀는 딸 메그와 함께 반 트럼프, 민주당, 진보적인 입장을 대표한다.

 

 

 

 

 

 

2. 줄거리 및 결말

 

 

 

나이브스 아웃(1)

 

 

트롬비 가족의 부유한 가부장 할람 트롬비가 고딕 양식의 저택에서 85번째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파티를 여는 것으로 시작된다.


다음날 아침 할람은 목이 베인 채 서재에서 죽은 채 발견된다.

 

경찰은 처음에는 자살로 추정하지만 유명한 사립 탐정 브누아 블랑은 익명의 정보원에게 고용되어 사건을 조사한다.

 

 

나이브스 아웃(3)



블랑은 숨길 동기와 비밀이 있는 트롬비 가족의 각 구성원을 인터뷰한다.

 

할람의 딸 린다는 성공적인 부동산 사업을 운영하며 남편 리처드와 긴장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할람의 아들 월트는 아버지의 출판사를 운영하며 아버지의 성공에 항상 가려진다.

 

 

나이브스 아웃(8)

 

 

할람의 미망인 며느리 조니는 미용 회사를 운영하며 할람의 재산을 횡령했다.

 

랜섬을 포함한 할람의 손자는 모두 자격이 있고 탐욕스럽다.

 

 

나이브스 아웃(6)



블랑은 또한 할람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그가 살아있는 것을 마지막으로 본 할람의 간호사 인 마르타를 인터뷰한다. 


마르타는 거짓말을 하면 토하게 되는 병에 걸렸는데, 블랑은 조사를 하는 동안 이 점이 유용하다고 생각한다.

 

 

나이브스 아웃(4)



블랑은 조사를 계속하면서 위조 유언장과 협박을 포함하여 트롬비 가족 사이에서 점점 더 많은 비밀과 거짓말을 밝혀낸다.

 

결국 블랑은 할람이 조니의 횡령을 발견하고 그녀를 나머지 가족에게 폭로하겠다고 위협했음을 발견했다.

 

조니는 할람의 약물을 모르핀 과다 복용으로 전환하여 자살처럼 보이게 만들었다. 


그러나 할람은 실수로 잘못된 약을 복용했고 마르타는 약을 다시 복용하여 할람이 우발적인 과다 복용으로 사망했다.

 

 

나이브스 아웃(5)



결국 랜섬은 마르타가 진실을 밝히지 못하도록 죽이려 하지만 블랑에게 붙잡혀 체포된다.

 

마르타는 할란의 재산을 물려받고 블랑은 정의가 실현된 것에 만족하며 떠난다.

 

 

 

 

 

3. 평가 및 해석

 

 

감독의 전작이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킨 만큼 우려를 뒤엎고 큰 호응을 얻은 차기작에도 관심이 쏠렸다. 

 

무엇보다  황금시대 추리소설의 장르문법과 진부한 표현이 충실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클래식한 장르의 팬들로부터도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가장 뛰어난 점은 연출이다. 또한 다양한 장치와 이중선을 갖추고 있어 추리미가 뛰어난 작품이라 더욱 호평을 받았다. 

 

나이브스 아웃(7)

 

장르는 미스터리지만 미국 사회 전체를 아우르는 블랙 코미디로도 가득하다.

 

트롬비 가족의 개별 구성원들은 미국 사회를 구성하는 그룹들을 대표하며, 이를 통해 그들은 미국의 인종차별과 반이민 정책에 대한 비판적인 견해를 명시적으로 표현한다.

 

백인 우월주의 집단을 상징하는 트롬비 가족은 모두 이민자인 마르타를 위한 것이라고 말하지만 마르타의 국적이 무엇인지조차 모른다는 점이 이런 해석을 뒷받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