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s and dramas

영화 서울의 봄 출연진 정보 등장인물 포토 예고편

by Edmund 2023. 11. 15.

 

실화와 영화적 재미가 어우러진 강렬한 작품 영화 서울의 봄이 11월 22일 곧 개봉 예정이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영화 '서울의 봄'은 한국 현대사의 심장을 관통하는 작품으로 12.12 군사 반란을 영화적 문법으로 재구성하여 잊어서는 안 될 역사의 한 페이지를 되짚습니다.

 

서울의 봄

 

영화 '서울의 봄'의 핵심 축은 전두한 대통령을 모티브로 한 전두광(황정민)과 장태완 전 수도방위사령관을 모델로 한 이태신(정우성)입니다. 

 

영화는 1979년 10월 26일 박정희 전 대통령의 서거 이후부터 시작하여 전두광이 계엄법에 따라 합동수사본부장에 임명되고 군사 반란을 계획하는 과정을 상세히 그려내며 전반부를 구성하고 중반부터는 12월 12일 밤의 사건을 세밀하게 펼쳐냅니다. 

 

서울의 봄

 

서울의 봄

 

영화 '서울의 봄'은 1979년 12월 12일에 발생한 12.12 군사반란을 다룬 작품으로, 대한민국의 운명을 크게 바꾼 사건을 그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화는 정치 영화로 분류되기 쉽지만, 단순히 그렇게 정의하기에는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영화 '서울의 봄'은 국내에서 최초로 12.12 군사반란을 다룬 대중 영화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배우 황정민이 전두환 대통령을 모티브로 한 전두광 역을 맡아 진압군의 중심인물인 이태신을 연기한 배우 정우성과의 대립 관계가 주요 요소로 작용했습니다.

 

영화 '서울의 봄'은 큰 줄기를 제외한 많은 부분에서 각색 과정을 거쳤습니다. 특히 중심 사건에 가까워질수록 영화적 상상력의 비율이 높아지는데, 하나회(신군부)의 9시간 행적에 대한 구체적인 기록이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김성수 감독은 한국 현대사의 변곡점이 된 이들의 사사로운 감정을 추출하여 개인의 상상력과 섞어 장르 영화의 재료로 활용했고 그 결과 극적인 재미와 설득력을 모두 갖춘 작품이 탄생했습니다. 

 

서울의 봄서울의 봄

 

영화 서울의 봄 예고편

 

영화 서울의 봄 예고편과 포토가 공개되면서 큰 화제입니다. 메인 포토에서는 전두광의 권력을 향한 욕망과 이태신이 나라를 지키려는 신념이 부딪히며 뚜렷한 대비를 이룹니다. 

 

영화 서울의 봄 티저 예고편은 대사가 없었으나 메인 예고편에서는 캐릭터들의 생생한 말은 들려줍니다. 보안사령관이자 군내 사조직의 리더로 군사반란을 꾀하는 전두관이 이태신을 회유하려고 하고 점차 긴장이 고조되는 군사반란 당일의 분위기를 담아낸 메인 예고편이 압권입니다. 

 

🔻서울의 봄 무대인사가 개봉일과 개봉주 주말에 진행되오니 아래 링크에서 확인 후 사전 예매하기 바랍니다.🔻

서울의 봄 무대인사

 

서울의 봄 영화는 대규모 전투신이 없어도 충분히 긴장감 있는 전쟁 영화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줍니다. 영화를 감상하는 동안 러닝타임이 다소 길다는 느낌을 잘 들지 않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서울의 봄은 좋은 사운드를 구현한 상영관에서 감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총성과 탱크 소리,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전화벨 등이 실감 나게 재현되어 손에 땀을 쥐며 영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영화 '서울의 봄'이 개봉일인 22일부터 IMAX 특가로 상영될 예정입니다. 대형 스크린과 선명한 화질, 최적의 사운드가 관객들에게 현실감 넘치는 궁극의 몰입감을 선사해 강렬하게 영화를 체험하고 싶은 관객들의 만흥 예매가 이워질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전국 IMAX 상영관에서 성인은 1만 5000원 ~ 1만 6000원, 청소년은 1만 3000원 ~ 1만 4000원에 관람 가능합니다.

 

 

서울의 봄 | 영화 그 이상의 감동. CGV

서울의 봄 예매중 D-7 12.12: THE DAY 예매율 13.5% 99% 감독 :  김성수  / 배우 :  황정민 ,  정우성 ,  이성민 ,  박해준 ,  김성균 장르 : 드라마  / 기본 정보 :  12세이상관람가, 141분, 한국 개봉 :

www.cgv.co.kr

 

영화 서울의 봄 출연진

 

영화 '서울의 봄'은 출연진 배우들의 열연과 그들 간의 시너지에서 오는 힘으로 빛납니다.

 

주연 배연인 황정민과 정우성을 비롯하여 특별 출연한 정만식과 정해인, 이준혁까지 연기력과 인지도를 모두 갖춘 배우들이 대거 등장하여 영화를 촘촘하게 채웠습니다. 각자에게 부여된 다양한 캐릭터를 세밀하고 농밀한 연기로 표현한 이들은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영화 속의 긴장감을 유지하고 지탱합니다.

 

영화 서울의 봄 출연진영화 서울의 봄 출연진

 

영화 '서울의 봄' 출연진 중에서도 황정민의 전두광 역은 특히 눈에 띄는 연기입니다. 그가 맡은 분량이 대부분을 차지하며 폭발적인 연기로 압도하는 동시에 순간적인 감정 표현이 인상적이라고 합니다. 

 

영화 서울의 봄은 개봉 전부터 출연진 캐스팅부터 많은 화제가 되었습니다. 배우  황정민, 정우성, 이성민, 박해준, 김성균 등 연기파 배우들의 총출동으로 기대감을 모았으며 최초 시사회 이후 극장가에서 침체가 있던 상황에 활기를 불어넣을 작품으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영화 서울의 봄 출연진은 믿고 보는 배우들이 수두룩하게 등장인물로 출연합니다.

 

영화 서울의 봄 출연진영화 서울의 봄 출연진영화 서울의 봄 출연진

 

황정민은 권력에 대한 탐욕을 거침없이 드러내는 전두광 역할을 압도적인 연기력으로 소화하며, 정우성은 반란군에 맞서는 수도경비사령관 이태신 역으로 황정민과 대립을 선보이며 연기 열전을 펼칩니다.

 

박해준은 군사반란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9 사단장 노태건을 맡았고, 이성민은 군사반란의 도화선이 되는 육군 참모총장 정상호를 연기합니다. 

 

김성균은 이태신을 도와 반란군에 맞서는 육군본부 헌병감 김준엽을 연기합니다. 또한 김의성, 안내상, 김성호, 안세오 등고 국방장관, 반란군 장성, 4 공수 여단장, 수경사 30 경비단장 역할로 각본을 완성하는데 기여했습니다. 

 

영화 '서울의 봄'은 한국의 근현대사에서 중요한 사건을 다루며, 탁월한 연출과 배우들의 연기를 통해 관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작품입니다. 이 영화를 통해 한국의 역사적인 사건을 스펙터클 하고 긴장감 넘치는 영화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메가박스]서울의 봄

1979년 12월 12일, 수도 서울 군사반란 발생그날, 대한민국의 운명이 바뀌었다대한민국을 뒤흔든 10월 26일 이후, 서울에 새로운 바람이 불어온 것도 잠시12월 12일, 보안사령관 전두광이 반란을 일

www.megabox.co.kr

 

영화 서울의 봄 정보

 

영화 서울의 봄에 대한 역사적 실화와 감독이 영화에 담고자 하는 의도에 대한 정보를 상세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10.26 사태와 12.12 군사반란 

 

✔️ 10.26 사태는 1979년 10월 26일 서울 종로구 궁정동 중앙정보부 안전가옥에서 당시 김재규 중앙정보부장과 그의 수하들이 박정희 전 대통령과 차지철 경호실장을 비롯한 6명을 살해한 사건이다. 

 

대외적인 악재로 박정희 전 대통령이 이끌던 정권이 흔들리자 김재규 중앙정보부장의 불안감과 불만이 최측근에 의한 대통령 시해로 이어졌다. 이는 현재까지 대한민국 헌정사상 현직 국가원수가 살해된 유일한 사건이다.

 

✔️ 12.12 군사반란은 10.26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12.12 군사반란은 육군 내 불법 사조직인 하나회가 주도한 군사 쿠데타로 제5공화국의 실질적인 시작이 되는 사건이다. 

 

박정희 전 대통령이 사망하면서 최규하 국무총리가 대통령 권한 대행이 됐으나 보안사령부가 10.26 사태를 수사하는 주체가 되면서 전두환 당시 보안사령관이 전면에 나서게 됐다. 최규하 권한 대행은 12월 6일 통일 주체 국민회의 표결을 거쳐 제10대 대통령이 됐으나 일주일이 채 안돼 12.12 군사반란이 발생하면서 실질적인 권력은 전두환의 신군부가 쥐게 됐다.

 

영화 서울의 봄 정보영화 서울의 봄 정보

 

영화 '서울의 봄'은 초반부터 전두광의 상황을 보여주며 그를 중심으로 하나회 멤버들과 진압군의 대립을 선명하게 그렸습니다. 두 그룹으로 나눈 뒤에는 각 인물의 시점을 번갈아가며 보여줌으로써 긴박한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양측의 희망과 절망, 전략 등이 노출되어 마치 전쟁 영화를 보는 듯한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12.12 군사반란은 단지 9시간 동안 서울에서 벌어진 사건 있었지만, 이후 대한민국의 역사적인 방향을 크게 바꾸었습니다. 수도인 서울을 누가 지배할 것인가라는 대결은 작은 전쟁과도 같았습니다. 서울의 봄 영화는 이 중요한 순간을 제대로 보여주었습니다.

 

한국의 근현대사는 국민적인 아픔이 큰 사건 들로 가득했습니다. 이러한 음울하고 무거운 분위기를 피하고 싶었다면 영화 '서울의 봄'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영화 서울의 봄 정보

 

영화 '서울의 봄'은 공격하는 전두광과 그를 막으려는 이태신의 대결을 그린 작품으로 9시간 동안 벌어진 서울의 전쟁을 콤팩트하게 설계하고 스피디한 연출로 한국 영화의 피날레를 장식하고자 합니다. 

 

김성수 감독은 시종일관 실화와 적정선의 거리를 유지하다가 실제 사진과 인물 자막을 활용하여 이야기를 마무리했습니다.  감독의 명확하고 적나라한 의도가 엔딩을 통해 체감되며, 배우들의 열연과 시너지는 작품에 특별한 힘을 더해줍니다. 

 

영화 '서울의 봄'은 실화와 영화적 재미를 통해 한국 현대사의 심장을 획기적으로 관통하는 작품입니다. 이 영화는 그날의 사건이 우리에게 어떤 교훈을 전하고자 하는지를 생각하게 하며, 역사의 오류를 되풀이하지 않기 위한 경계와 깨달음을 주고 있습니다. 

 

 

영화 상세 - 롯데시네마

 

www.lottecinem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