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s and dramas

장국영 추모 영화 해피투게더 리마스터링 재개봉 정보

by Edmund 2023. 3. 30.

 

해피투게더 재개봉

 

고 장국영 추모 20주년을 맞아 그의 대표작 '해피투게더'가 오는 30일 재개봉된다.

 

'해피투게더'는 왕귀 감독이 제50회 칸영화제 감독상을 수상하며 세계에 알린 걸작이다. 
그는 독보적인 연출로 칸 영화제를 비롯한 유수의 영화제에서 수상하며 영화적 가치를 보여주었다.

 

해피투게더(1)
해피투게더

지구 반대편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이별과 만남을 반복하는 '보영'(장국영 분)과 '아휘'(양조위 분)의 슬프고 매혹적인 사랑 이야기가 담겼다. 


부에노스아이레스의 이국적인 풍경과 감성적인 멜로디의 탱고 음악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분위기 속 '보영'과 '아휘'의 사랑 이야기가 전 세계 관객들을 사로잡는다.

 

해피투게더 줄거리

 

해피투게더 줄거리는 조용하지만 화가 난 아휘(양조위)와 이기적이고 자유분방한 하보영(장국영)이 아르헨티나로 여행을 떠나 관계를 복원한다. 이과수 폭포로 가는 길에 두 사람은 말다툼을 하고, 결국 보영은 아휘와 다시 헤어진다.

 

해피투게더
해피투게더

보영이가 떠난 후 홍콩으로 돌아갈 여비가 없던 아휘는 허름한 탱고바의 사무 변호사가 되어 어느 날 남자들과 함께 일하는 탱고바에 놀러 온 보영을 본다. 
그는 더 이상 그와 엮이고 싶지 않아 항상 보영을 차갑게 대하지만, 보영은 어떻게든 아휘의 연락처와 그녀가 사는 곳을 알아내 아휘의 마음을 흔든다.

어느 날, 보영이는 매를 맞고 아희의 아파트로 왔다. 아휘는 아무 말도 묻지 않고 그런 보영이를 집 안에 집어넣어 간호한다. 아휘는 보영이가 나아지면 떠날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항상 불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해피투게더 예고편

그래서 나는 보영이의 여권을 숨기고 그를 돌본다. 
습관처럼 "다시 시작하자"라고 말하는 보영에게 아휘는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고 보영의 집요한 귀여움과 구애에 경계심을 느끼고 화를 낸다. 


유명한 탱고바를 그만둔 아희는 중국 음식점에 취직한다. 그곳에서 그는 대만의 "장첸"을 만난다. 아휘와 보영의 전화를 몰래 받은 장본인은 아휘가 게이임을 알아챈다. 
이후 아휘에게 관심을 갖게 된 장동건은 여러 차례 접근하지만, 다시 떠난 보영이를 잊지 못한 아휘에게는 무용지물이다.

 

해피투게더(3)
해피투게더

장은 도축장에 새 직장을 구하면서 식당을 나와 아휘도가 살던 아파트를 나선다. 
보영은 여권을 핑계로 아휘를 만나려 하지만, 아휘가 더 이상 보영을 만나고 싶지 않아 실패한다. 
이후 아희가 떠난 아파트를 찾아가 아희가 덮어준 이불을 붙잡고 흐느껴 운다. 


도살장에서 일한 돈으로 홍콩으로 돌아가기 위해 재빨리 돈을 모은 아희는 아르헨티나를 떠나기 전 혼자 이과수 폭포로 간다. 그리고 나는 장을 만나기 위해 대만에 있는 부모님의 식당을 방문한다. 장은 그곳에 없었지만, 다시 만날 것을 맹세하며 홍콩으로 떠난다.

 

해피투게더 리마스터, OST, 정보

 

해피투게더 리마스터, OST 및 기타 정보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해피투게더(5)
해피투게더

2020년 4K 리마스터 버전의 4K 리마스터 버전이 '15세 이상 시청자'로 재출시됐으며, 재출시된 '해피투게더 리마스터'는 왕귀 감독만의 감각적인 영상미를 더욱 생생하고 극대화된 포맷으로 담아낼 예정이다.

배우 장국영과 양조위의 대체불가 케미도 만날 수 있다. 만나고 헤어지기를 반복하는 연인 보영과 아희에게 돌아온 홍콩의 영원한 스타 장국영과 양조위 두 배우가 환상적인 앙상블로 오랜 연인들의 디테일한 감정을 선보일 예정이다.

 

해피투게더(6)
해피투게더

연인을 제지하기 어려운 보영의 캐릭터는 위태로운 이미지를 가진 장국영이, 연인의 변심을 두려워하는 아휘는 성숙한 이미지로 캐릭터와 배우의 시너지를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여기에 보영과 아희의 러브스토리를 돋보이게 하는 아름다운 영상미와 OST가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부에노스아이레스의 이국적인 풍경은 물론 캐릭터의 감성을 섬세하게 촬영한 양귀 감독 특유의 영상미, 흑백과 컬러의 과감한 편집 등을 즐길 수 있다.

 

해피투게더(7)
해피투게더

양가위의 주도로 펼쳐지는 영상은 헤어지라는 말을 듣고 힘없이 무너지는 고속도로 위의 이과수 폭포부터 다시 부딪힌 탱고바까지 모든 장소와 순간을 특별하게 만든다.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OST도 빼놓을 수 없다. 보영과 아휘가 함께 춤을 추는 낭만을 극대화한 아스토르 피아졸라의 탱고, 알 수 없는 끝으로 떨어지는 이과수 폭포에 외로움을 더해주는 카에타노 벨로소, 다니엘 쳉의 경쾌한 올드 팝 타이틀과 엔딩까지 OST는 관객들을 더욱 매료시킬 예정이다.

 

해피투게더(7)
해피투게더

더 이상 볼 수 없는 홍콩의 영원한 스타 장국영과 지금도 사랑받고 있는 전설의 스타 양조위의 모습이 더욱 애틋하다. 두 배우의 환상적인 케미스트리를 두 눈으로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극장에 갈 수 있는 충분한 이유가 된다.

재개봉된 '해피투게더 리마스터링'을 통해 이미 영화를 본 관객들은 향수를 느끼게 되고, 아직 영화를 보지 못한 관객들은 빼앗기게 된다.